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 하기

마음너머있는 2022. 5. 12. 15:50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 하기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서 다양한 사이트에 방문을 합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얻게 되는데요 우리가 이렇게 방문한 곳은 다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내가 인터넷을 통해 어디에 접속을 하고 접근을 했는지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물론 나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면 크게 문제가 없겟죠

 

 

 

하지만 한대의 컴퓨터를 가지고 온가족이 돌아가면서 작업을 한다고 하면 때로는 나도 다른사람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기도 하겠죠

 

 

그래서 그럴때는 우리가 살짝 내 흔적을 지우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인터넷을 이용해서 내가 접근했던 과거 기록 쿠키라든가 히스토리 또는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제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그냥 놔둬도 특별히 누가 일부러 내가 어디 사이트를 봤는지 체크하는 사람이 없다고 하면 구지 억지로 내가 삭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혹시나 내 마음이 이렇게 내가 방문한 페이지등을 정리하는게 오히려 낫다고 생각이 들면 깔끔하게 정리하는게 오히려 나을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가지고 내가 열어본 페이지 목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보통은 크롬으로도 인터넷을 사용하고 익스플로러로도 사용하는데요 내가 편한 웹브라우저를 이용함으로 오늘은 익스플로러를 가지고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을 하면 메인 화면이 뜹니다. 해당 자료를 가지고 내가 홈페이지를 살펴보게 되는데요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메인 홈페이지화면도 변경할수 있고요 기타 검색기록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임시파일이나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여러 웹저장양식 모두 확인할수 있는데요 여기서 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기록이나 방문한 웹사이트 목록 삭제등을 누르면 한번에 모든 자료가 삭제됨을 확인할수 있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